
이베이 셀러랑 길고 지루한 말싸움 중 paypal resolution centre 처음 이용해봤는데
full refund 받았습니다!! 음휏휏휏 이겼엉!! (←;;;)
기록차 남겨봅니다. ㅋㅋㅋㅋ
-----
한국돌아오기 직전 영국 ebay에서 리퍼 팩토리 언락 모바일을 하나 구입.
갖고 한국들어왔는데 동영상파일을 하나도 볼수없는거임 / 유툽 당연히 못보고 / 모바일에 저장된 비디오파일도 전부 깨져서 나옴.
↓
사진을 찍어서 이베이 셀러에게 상황설명을 하고 이러이러한 문제가 있다 - 라는 메세지를 보냄
↓
첫번째 대답은
"난 니 사진과 메세지에서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 였음 ㅋㅋㅋㅋㅋ (이때 눈치챘어야 했어 -_-;;; 내가 매우 잘못걸렸다는것을;;)
↓
이 뭥미? 싶어서
야 장난하냐? 지금 이게 아무 문제 없어보이냐? 동영상파일이 하나도 안보이는데? 원하면 녹화된 비디오 파일도 보내줄게
라고 지랄지랄했더니
↓
리셋해봐라 / 해도 안된다, 리셋 세번이상 시도했다 똑같다 등등의 메일이 몇번 더 오간후
수리해 줄게 다시 보내라길래 수리는 되었고 그냥 리펀해줘 -_-;; 니네 1년 워런티 라고 광고 크게 박았잖아. 나 이거 안써 - 라고 함
↓
셀러: 오케이. 그럼 리턴시켜
↓
영국이었음 paid return label 이 있어서 무료반품 이었지만
난 한국서 보내는 거라 EMS로 내돈 25,000원 들여서 보냄.
트래킹 넘버 / 영수증 사진찍어서 리턴시켰다고 메세지 보냄
↓
문제는 여기서 터졌습니다 -_-;;;
ems 송장에 mobile without battery (배터리 때문에 국제배송 안된다고 하니까 셀러가 그럼 배터리 빼고 보내라고 함)
value $50 으로 적어놨는데 이게 세관에 걸린거임;;
트래킹 넘버로 검색하니 세관에 걸려서 계속 대기상태;;;;;
이때 이 전화기 말고도 ASOS에서 주문한 부츠가 왼발오른발 사이즈가 짝짝이로 오는(......) 총체적 난국을 겪고있었는데 ㅋㅋ
ASOS 리턴 시킬려니까 직구한 제품 해외 다시 리턴시킬때 꼭 'Return item' 이라고 적으라고 하더군욤. 그래야 세관 안걸린다구.
이걸 진작 알았음 셀러랑 한달넘게 싸우고 삽질 안해도 되었는데 흑흑;; 또 이렇게 개고생해가며 하나 배웁니다;;
↓
여튼;; 이때는 위 사실을 몰랐으므로;; 다시 셀러에게 연락해서
이거 세관 걸린거 같은데 니네 뭐 엽서라던가 안내문 받은거 없냐고 물어봄 (대부분 며칠내 편지가 하나 갑니다;; 돈내라고 ^^;;;)
↓
받은거 없다. 물건 안왔다. 라고 대답이 옴
↓
트래킹 넘버와 스샷 찍고 상황 설명하면서
야 이거 세관걸려서 요금을 지불해야 니네가 물건을 받을 수 있을거야
트래킹 넘버로 가서 검색해봐 지금 00장소에 대기중이라니까 라고 구구절절 설명을해도
↓
받은거 없다. 물건 안왔다. 라고만 대답이 3차례옴
↓
고장난 라디오 같은 대답에 열받아서
그럼 니네들 계획은 뭔데? 이대로 리펀 안해줄거임? 이걸로 상황 종료되는거임? 이라고 물어보니
그제서야 다급하게;; 잠깐 기다려;; 그건 아니야 - 라고만 다시 답이 옴
↓
이때부터 느꼈는데;; 참으로 일관되게 내가 나이스하고 젠틀하게 말하면
쌩뚱맞은 단답이 오고 참다못해 지랄지랄하면 금새 태도가 바뀌어서 기다려 달라고 그러는 상황이 한달동안 반복되었음;;
참으로 강약약강인 캐릭터 였다 -_-;;
↓
이틀에 한번꼴로 그래서 어떻게 할건데? 계획이 뭔데? 라고 물어보니 최종적으로 온 대답은
↓
우린 택스 안낼거야.
이러고 끗
↓
스아실 이건 정말 예상치 못한 상황이었고 해서
저쪽에서 돈내고 물건 콜렉트하면 택스 낸 금액만큼 차감해도 상관없다고 이야기 할까 생각하고 있었와중
너무나도 무성의한 태도에 열이받아 페이팔 분쟁해결센터(Paypal Resolution Centre)를 신청하게 된 것입니다.
↓
분쟁해결 센터로 가면 더이상 이베이 셀러와는 직접 대화하지 않고 중간에 페이팔이 끼어서 상황을 진행시키는데
우선 내가 문제제기를 하는 이유 / 그 증거 (사진, 셀러와 나눈 대화 스크린샷) 등등을 적어 제출하면
↓
위의 내용을 가지고 페이팔 측이 셀러에게 연락을 합니다.
약 10일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연락을 빨리빨리 오는편
↓
처음에 자세히 설명을 하고 증거 동영상&스샷링크를 전부 제출 했어도
약 두차례 내가 물건을 리턴시켰다는 증거를 제시하라고 연락이 오더군요
↓
트래킹 넘버랑 송장 종이 사진찍어서 제출하고
세번째 또다시 요청이 왔을때 - 아;; 이거 실제 리턴시킨 박스라던가 모바일 사진을 찍은것도 첨부해야 하나? 싶었는데
문제는 제가 이놈의 전화기랑 sd카드가 다 말썽이라 우체국에서 배송하기전 찍어놓은 박스 & 포장 사진 등등을 싸그리 날렸다는 겁니다 -_-;;
이거때문에 sd카드 복구가능한지 알아봐야하나 3초 정도 고민하다가
약 100파운드 살짝 넘는돈에 이래 개고생 하는것도 성질나는데 에이 모르겠다 싶어서
셀러가 보내온 리턴라벨 파일 / 송장 종이 다시 크게 찍어서 - 리턴라벨과 송장에 적혀있는 반송주소 동일하고
내이름 적혀있고 / 이베이 아이디 적혀있고 (셀러가 내이름옆에 이베이 아이디 적어 보내라고 시킴 ㅋㅋ) / 여기 내 전화번호 주소 보이지?
라고 포샵에서 뻘겅 동그라미 크게크게 표시해서 제출했습니다
↓
그리고 생각보다 빠르게 클레임 인정
페이팔측으로부터 리펀해줄게! 라고 연락을 받고 리펀도 5 working days 걸린다더니 담날 바로 들어왔어요
........힘들었어;;;;
이러고 음휏휏 이겼다! 아이고 힘들었다! 라고 좋아하고 있었는데
셀러쪽에서 인정못한다! 우리도 클레임! 이러면서 ㅋㅋ 다시 리뷰신청해서
야 이넘들도 징하네 -_-;; 또 대기타야하나? 싶었는데 또다시 며칠 지난지금 분쟁센터에 진행중인 사건이 없다고 뜨네욤
걍 이대로 끝난건가?
제가 몇몇의 경험을 바탕으로 편견에 쩌는 조언을 하자면
이베이에서 배송이 중국이나 홍콩쪽에서 오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번엔 셀러 위치가 영쿡이라 안심(?)하고 주문했는데 페이팔 케이스 오픈하니까 이름이 중국사람이야......크흑흑 ㅜㅜ
.............당분간 온라인쇼핑 안할려구욤;; 마가끼었어;;;;;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