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pal Resolution Centre 이용후기 콤콤_Daily

이베이 셀러랑 길고 지루한 말싸움 중 paypal resolution centre 처음 이용해봤는데
full refund 받았습니다!! 음휏휏휏 이겼엉!! (←;;;)

기록차 남겨봅니다. ㅋㅋㅋㅋ

-----

한국돌아오기 직전 영국 ebay에서 리퍼 팩토리 언락 모바일을 하나 구입.
갖고 한국들어왔는데 동영상파일을 하나도 볼수없는거임 / 유툽 당연히 못보고 / 모바일에 저장된 비디오파일도 전부 깨져서 나옴.
사진을 찍어서 이베이 셀러에게 상황설명을 하고 이러이러한 문제가 있다 - 라는 메세지를 보냄
첫번째 대답은
"난 니 사진과 메세지에서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 였음 ㅋㅋㅋㅋㅋ (이때 눈치챘어야 했어 -_-;;; 내가 매우 잘못걸렸다는것을;;)
이 뭥미? 싶어서
야 장난하냐? 지금 이게 아무 문제 없어보이냐? 동영상파일이 하나도 안보이는데? 원하면 녹화된 비디오 파일도 보내줄게
라고 지랄지랄했더니
리셋해봐라 / 해도 안된다, 리셋 세번이상 시도했다 똑같다 등등의 메일이 몇번 더 오간후
수리해 줄게 다시 보내라길래 수리는 되었고 그냥 리펀해줘 -_-;; 니네 1년 워런티 라고 광고 크게 박았잖아. 나 이거 안써 - 라고 함
셀러: 오케이. 그럼 리턴시켜
영국이었음 paid return label 이 있어서 무료반품 이었지만
난 한국서 보내는 거라 EMS로 내돈 25,000원 들여서 보냄.
트래킹 넘버 / 영수증 사진찍어서 리턴시켰다고 메세지 보냄
문제는 여기서 터졌습니다 -_-;;;
ems 송장에 mobile without battery (배터리 때문에 국제배송 안된다고 하니까 셀러가 그럼 배터리 빼고 보내라고 함)
value $50 으로 적어놨는데 이게 세관에 걸린거임;;
트래킹 넘버로 검색하니 세관에 걸려서 계속 대기상태;;;;;
이때 이 전화기 말고도 ASOS에서 주문한 부츠가 왼발오른발 사이즈가 짝짝이로 오는(......) 총체적 난국을 겪고있었는데 ㅋㅋ
ASOS 리턴 시킬려니까 직구한 제품 해외 다시 리턴시킬때 꼭 'Return item' 이라고 적으라고 하더군욤. 그래야 세관 안걸린다구.
이걸 진작 알았음 셀러랑 한달넘게 싸우고 삽질 안해도 되었는데 흑흑;; 또 이렇게 개고생해가며 하나 배웁니다;;
여튼;; 이때는 위 사실을 몰랐으므로;; 다시 셀러에게 연락해서
이거 세관 걸린거 같은데 니네 뭐 엽서라던가 안내문 받은거 없냐고 물어봄 (대부분 며칠내 편지가 하나 갑니다;; 돈내라고 ^^;;;)
받은거 없다. 물건 안왔다. 라고 대답이 옴
트래킹 넘버와 스샷 찍고 상황 설명하면서
야 이거 세관걸려서 요금을 지불해야 니네가 물건을 받을 수 있을거야
트래킹 넘버로 가서 검색해봐 지금 00장소에 대기중이라니까 라고 구구절절 설명을해도
받은거 없다. 물건 안왔다. 라고만 대답이 3차례옴
고장난 라디오 같은 대답에 열받아서
그럼 니네들 계획은 뭔데? 이대로 리펀 안해줄거임? 이걸로 상황 종료되는거임? 이라고 물어보니
그제서야 다급하게;; 잠깐 기다려;; 그건 아니야 - 라고만 다시 답이 옴
이때부터 느꼈는데;; 참으로 일관되게 내가 나이스하고 젠틀하게 말하면
쌩뚱맞은 단답이 오고 참다못해 지랄지랄하면 금새 태도가 바뀌어서 기다려 달라고 그러는 상황이 한달동안 반복되었음;;
참으로 강약약강인 캐릭터 였다 -_-;;
이틀에 한번꼴로 그래서 어떻게 할건데? 계획이 뭔데? 라고 물어보니 최종적으로 온 대답은
우린 택스 안낼거야. 
이러고 끗
스아실 이건 정말 예상치 못한 상황이었고 해서
저쪽에서 돈내고 물건 콜렉트하면 택스 낸 금액만큼 차감해도 상관없다고 이야기 할까 생각하고 있었와중
너무나도 무성의한 태도에 열이받아 페이팔 분쟁해결센터(Paypal Resolution Centre)를 신청하게 된 것입니다.
분쟁해결 센터로 가면 더이상 이베이 셀러와는 직접 대화하지 않고 중간에 페이팔이 끼어서 상황을 진행시키는데
우선 내가 문제제기를 하는 이유 / 그 증거 (사진, 셀러와 나눈 대화 스크린샷) 등등을 적어 제출하면
위의 내용을 가지고 페이팔 측이 셀러에게 연락을 합니다.
약 10일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연락을 빨리빨리 오는편
처음에 자세히 설명을 하고 증거 동영상&스샷링크를 전부 제출 했어도
약 두차례 내가 물건을 리턴시켰다는 증거를 제시하라고 연락이 오더군요
트래킹 넘버랑 송장 종이 사진찍어서 제출하고
세번째 또다시 요청이 왔을때 - 아;; 이거 실제 리턴시킨 박스라던가 모바일 사진을 찍은것도 첨부해야 하나? 싶었는데
문제는 제가 이놈의 전화기랑 sd카드가 다 말썽이라 우체국에서 배송하기전 찍어놓은 박스 & 포장 사진 등등을 싸그리 날렸다는 겁니다 -_-;;
이거때문에 sd카드 복구가능한지 알아봐야하나 3초 정도 고민하다가
약 100파운드 살짝 넘는돈에 이래 개고생 하는것도 성질나는데 에이 모르겠다 싶어서
셀러가 보내온 리턴라벨 파일 / 송장 종이 다시 크게 찍어서 - 리턴라벨과 송장에 적혀있는 반송주소 동일하고
내이름 적혀있고 / 이베이 아이디 적혀있고 (셀러가 내이름옆에 이베이 아이디 적어 보내라고 시킴 ㅋㅋ) / 여기 내 전화번호 주소 보이지?
라고 포샵에서 뻘겅 동그라미 크게크게 표시해서 제출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빠르게 클레임 인정 
페이팔측으로부터 리펀해줄게! 라고 연락을 받고 리펀도 5 working days 걸린다더니 담날 바로 들어왔어요 
........힘들었어;;;;

이러고 음휏휏 이겼다! 아이고 힘들었다! 라고 좋아하고 있었는데
셀러쪽에서 인정못한다! 우리도 클레임! 이러면서 ㅋㅋ 다시 리뷰신청해서 
야 이넘들도 징하네 -_-;; 또 대기타야하나? 싶었는데 또다시 며칠 지난지금 분쟁센터에 진행중인 사건이 없다고 뜨네욤
걍 이대로 끝난건가?

제가 몇몇의 경험을 바탕으로 편견에 쩌는 조언을 하자면
이베이에서 배송이 중국이나 홍콩쪽에서 오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번엔 셀러 위치가 영쿡이라 안심(?)하고 주문했는데 페이팔 케이스 오픈하니까 이름이 중국사람이야......크흑흑 ㅜㅜ

.............당분간 온라인쇼핑 안할려구욤;; 마가끼었어;;;;;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