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갑니다 :D (여행다녀오신분들 도움을 구합니다~~) 콤콤_Daily

비행기를 항상 최저가만 타고댕겨서 -_-;; 딱히 마일리지 적립을 생각해 본적이 없었는데.
그래도 꾸준히 아시아나를 타고댕겼더니 뉴욕 왕복항공권을 구매할수있을 정도로 쌓였더군요
플러스 가족합산으로 해서 약 8만마일이 조금 넘게 쌓였습니다.
이번에 제주도 댕겨올때도 돌아오는 비행기는 이 마일리지 사용해서 아시아나 댕겨왔구욤

뉴욕은 막연하게 한번 가보고싶었는데 잘되었당. 아싸 공짜 비행!! 3월 내지는 8월에 댕겨와야지~라고 마음먹고 있던중
사람 일정이란게 정말 한치앞을 모르는거라;;; 지금 아니면 안될거 같아서 생각한김에 잽싸게 댕겨오기로 결정!
일본 기숙사 살때 만난 라이브나까마(...) 쎄진양이 뉴욕에 살고있는 있는데 2008년도 제가 처음 영국갔을때 쎄진양이 놀러와서 만나고
거진 8-9년만에 얼굴보러 갑니다 홍홍
매번 놀러오라고했는데 이제서야 가게되네요 ;ㅂ; 먹고사느라바빠서 ㅋㅋㅋ

마일리지 항공권으로 검색하던 도중
서울-뉴욕 편도가 3만5천 마일리지 = 왕복 7만
그리고 비지니스 편도가 6만4천 / 퍼스트클래스 편도가 8만 마일인걸 알게 되었네욤.

이걸보고 어라? 걍 편도는 내돈주고 사고 퍼스트클래스 함 타봐? 란 생각으로
미친듯이 서울-뉴욕 초저가 편도 티켓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천-북경-뉴욕 으로 북경에서 14시간40분을 대기하는 비행기표를 약 400달러 대에 구매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돌아오는건 아시아나 퍼스트클래스로 우아하게(?) 돌아올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지처럼 가서 왕처럼 돌아올테다!!

그리고 출발은 3일 금요일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급작스러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일주일 있으면서 얌전히 400-500파운드만 쓰고 돌아올테다 - 라고 생각했는데 있는돈을 편도 뱅기에 몰빵하고 ㅋㅋㅋㅋㅋㅋㅋ
돌아오는 티켓을 마일리지로 일등석 끊으면서
헐 미친 이런 미친 나 진짜 또라이같아 ㅋㅋㅋㅋ 라고 혼자 중얼중얼 거리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뭐 어떻게든 되겠죠 ㅋㅋㅋ

에어차이나 처음 타보고 이렇게 장시간 공항에서 대기하는것도 처음인데
경험있으신분들 조언부탁합니다 ;ㅂ;

에어차이나 는 검색해보니까 기내식 맛없다 / 수하물 분실 많다 / 딜레이 잘된다 등등 악명이 높은데
또 어떤 후기는 장시간 비행에는 나름 괜찮다고도 하네욤

뉴욕 막연히 가고싶다고 생각만했지 아무런 정보가 없습니다 @_@
타임스퀘어 / 구겐하임 / 블루보틀 / 모마 정도가 생각나는군요 ^^
대기시간 긴데 그때 리서치 하면서 놀아야 겠습니다 ㅋㅋ
뉴욕 좋은 카페라던가 구경할곳 쇼핑팁 있으시면 추천부탁드립니다 굽신굽신

지금 아직도 어벙벙해요
너무 순식간에 일을 저질러서 아직 현실감각이 없습니다 ㅋㅋㅋㅋㅋ

간다네간다네~~~

• 풋사과사운드 2017/03/01 01:22 # 답글

안녕하세요! 3년 전 에어차이나로 뉴욕 다녀왔습니다.
    저는 비지니스 석 바로 뒤에 있는 이코노미를 타서 그런지 조용한 편에 속했고 중국 승객분들은 승무원 언니분의 주의를 줘도 떠들더라구요ㅎㅎ
    최근 다녀온 지인말에 따르면 북경 경유 호텔 조식은 양배추가 가장 맛있었고 물은 기름이 섞였나싶을 정도로 미끄덩했다고 하네요^^;;;
    기내식은 제가 저염식을 먹어서리 별 도움을 드릴 수 없어서ㅜㅜ즐거운 여행 되세요!
  • EuN 2017/03/08 09:43 #

저도 비상구쪽 좌석 앉았는데 확실피 앞공간이 넓으니까 좋더라구요 :)
    감사합니당! ^^***
  • ginie for eugene 2017/03/01 02:18 # 답글

뉴욕에서 뮤지컬 라이언킹 꼭 보고오세요!!!!! 저같은 경우는 일정이 짧아서 뮤지컬 보는 날짜를 픽스해서 한국에서 예매하고 갔는데요. 카페정보뒤져서 쿠폰할인받았지만 거의 제값다주고봤는데도 후회없었어요 ㅠㅠ 진짜 대박이거든요 ㅋㅋㅋㅋ 정확히 기억이 안나지만 150-160불 주고본것같아요!!
  • EuN 2017/03/08 09:43 #

넵 열심히 찾고 있습니다 ^^ 감사해요//
  • ginie for eugene 2017/03/01 02:23 # 답글

그리고 야경은 개인적으로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보다 라커펠러센터가 더 좋았어요! 브룩클린브릿지 걸으면서 보는 야경도 환상이구요! 아- 또 가고싶네요 뉴욕! 부러워요!!
  • EuN 2017/03/08 09:44 #

내일 브룩클린브릿지 갑니다~ 정보 감사해욤// ^^**
  • 2017/03/01 02:31 # 답글 비공개

• 2017/03/08 09:47 # 비공개

• cmml 2017/03/01 03:57 # 답글

저는 밤에 브라이언트 파크 혼자 야경 보기 좋았구요 (케이타운 바로 옆이라 보고 전후로 저녁 드셔도 좋을듯) 혹시 주말 끼어있음 브룩클린에 푸드마켓같은게 서는데 이것저것 맛보고 구경하기 좋았어요ㅋㅋㅋ
  • EuN 2017/03/08 09:47 #

주말은 아니지만 내일 브룩클린 갑니다 :D 감사해요 ㅎㅎ
  • pmouse 2017/03/01 06:23 # 답글

1. Neue Galerie 느무느무 좋았던 기억이 뽬 나네요 완전 옛날 기억이지만 (에곤 쉴레 전시회 봤었어요. 아마 전반적으로 그쪽 전시 위주로 돌린다고 알고 있어요.)
    2. 첼시마켓 가서 랍스터 많이들 드시고.. 하이라인 산책하시고 휘트니 뮤지엄?
    미술 하시는 분이니까 그 김에 소호 갤러리 투어도 짠...? (두...두산 갤러리가 있죠)
    3. 저는 One World observatory도 좋았는데 (9/11 memorial이랑 엮어서) 거기선 센트럴파크 쪽은 안 보이니까 고려해서 결정하셔요. 전망대 두개이상 올라갈 필요는 없는 것 같고.. (or none depending on preference)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클래식한 맛에 좋고, 록펠러는 (안 올라가봤습니다만) ESB가 보인다는 장점 (ㅋㅋㅋ)이 있고, One World는 남쪽이라서 브룩클린브릿지나 자유의여신상이 비교적 잘 (물론 성냥만하게) 보인다는 장점, 미디어 스펙터클을 잘 이용하여 흥미있는 볼거리가 좀 있다는 점,이 있네요. 접근성으론 록펠러나 ESB가 좋죠. 미드타운에서 가깝고..
    4. 카페는 블루보틀보다는 La Colombe 추천드리겠습니다.. 블루보틀은 서부/베이에어리어 힙스터 커피(?)잖아요! ㅋ
    5. 네이버 "나의시선" 블로그 보시면 뉴욕에 좋은 곳들 종종 소개해 주시더라구요. 혹시 아직 안 보셨다면 참고하셔요 :)
  • EuN 2017/03/08 09:50 #

일요일날 첼시마켓 / 하이라인 산책하고 두산 갤러리 쪽 가봤는데 오픈일이 tue - sat 이더라구요 ㅋㅋㅋ 엔간한 갤러리 다 문닫아서 엄청 허망했어요 ㅋㅋㅋ 여유있음 다시 한번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
    La Colombe (받아 적는다) 찾아봤더니 라떼 추천 많이하더라구요. 훗훗 남은 여행기간 동안 꼭 들릴려구요 :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D
  • 스네둥 2017/03/01 14:56 # 삭제 답글

뉴욕가시는군요!!부럽네요 ㅎㅎ 저는 뉴욕에서 1년정도 인턴십을 했었거든요.
    우선 유니언스퀘어마켓은 주말에가면 작은 시장이 열려요!
    자연사박물관과 매트로폴리탄은 25달러라고 써잇지만 사실 도네이션 입장이 가능해요! 1불이상부터 기부하는식으로 내고 입장하는거죠.
    뉴욕가셨으니 스테이크는 꼭꼭 드시구요!
    버거는 쉑쉑은 당연히가시겠지만 저는 파이브가이즈를 추천합니다.
    브룩클린에 fette sau라는 미국식 바베큐집 진짜 괜찮아요.
    공항에서 시내들어가실때도 지하철타셔도되지만 짐 많으시면 한인택시 추천드려요. 퀸즈까지는 한 30불 이내면 갈수있어요.
    보통 관광객분들은 whole food 도 많이가시는게 trader's joe라고 유기농 슈퍼 맨하탄 곳곳에 있는데 저렴하고 자체브랜드 뷰티상품도 팔아서 좋아요.
    커피는 저는 stump town커피 추천이요.
    첼시마켓가시면 랍스터도맛있고 그 옆에 '첼시타이' 이집도 유명하고 맛있어요.
    뮤지컬은 꼭 보시고 ㅎㅎㅎ 평일에 극장매표소에가서 직접 물어보시면 더 싸게남은티켓 주기도 합니다.
    위키드같은경우에는 로터리라고 앞좌석티켓을 싸게끊을수있는 당첨?같은걸해요. 좀 오래계시면 여러번 도전하시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EuN 2017/03/08 09:52 #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어흑 다들 넘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ㅜㅜ
    위에 분이 추천한 La Colombe 와 함께 Stump town 도 리스트에 올려놓고 있습니다 ㅋㅋ
    집에가기 전에 두 가게 다 찾아서 커피 마실려구요 :3
    감사합니당 :3
  • ㅇㅇ 2017/03/01 18:27 # 삭제 답글

댓글들이 다들 넘나 훈훈하네요ㅎㅎㅎ
    퍼스트 지름 정말 잘하셨습니다!!ㅎㅎㅎㅎ
  • EuN 2017/03/08 09:53 #

ㅋㅋ 돌아가는날 기다리면서 설레고 있어요. 다들 늠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동이라능//
  • 료옹 2017/03/14 11:57 # 답글

급 댓글로 질문부터 드려 죄송해요!저도 곧 꽃피는 봄과 함께 뉴욕여행 준비중인데 항공권은 어느 사이트 통해 예약하시는지 궁금합니다!국내 사이트들에서는 생각보다 엄청 저렴하게는 안돼더라구요 ㅠㅠ
  • EuN 2017/03/14 21:28 #

안녕하세요 저는 skyscanner 통해서 Ctrip 에서 예약했어요 :) Ctrip 처음 사용해 봤는데 별 문제없이 티켓예매 했습니다 ^^ 한국어로 채팅 상담도 할수있어요 :)
  • 료옹 2017/03/15 08:37 # 답글

오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올해는 꼭 미쿡여행 도전 성공해야겠어요
  • EuN 2017/03/15 18:23 #

티켓구매 화이팅 입니다!! 여행 잘다녀 오세요 :D :D